인사발령 이력
마케팅 기획 -> 사업개발
마케팅 기획 -> 전략기획
마케팅 -> 사업전략
직무 변경의 장단점
장점
경력 확장
인맥 확장
새로운 업무로 리프레시
제너럴리스트(Generalist)로 성장
단점
적응 기간 소요
경력 불안정
스페셜리스트(Specialist)가 되기까지 고충
부서이동 발령 시 대처
필수 확인
충원 사유
새로운 R&R: 업무 역량 확인 후 부족한 부분 학습
직급 혹은 연봉 변동
긍정 마인드
인사 발령은 본인이 적임자라는 뜻
새로운 부서에서 영입할 만큼 실적을 쌓았다는 증거
정보 수집
새로운 상사 성향
주요 프로젝트: 모니터링
업무 스타일
팀 내 분위기
팀원들 성향
부서 이동 거부: 비추천
이동 면담 혹은 발령 공지가 왔다는 것은 윗선에서 결정한 것
발령 계기
차후 부서 이동을 원할 때 역으로 이용 가능
간접 확인: 레퍼런스 체크(Reference Check)
평판: 팀에 융화될 수 있는 사람인가?
실적: 기존 팀에서의 성과
이력서: CV(Curriculum Vitae)
직접 확인
TF 프로젝트
협업 프로젝트
부서 이동
ASAP
새 부서와 빠르게 합류: 오래 머무르면 서로 불편
인수인계 기간 최소화: 새 부서 업무와 기존 부서의 인수인계 동시 수행
유종지미
전 부서 사람들은 계속 마주칠 사이: 떠나지만 떠나는 것이 아니다.
새 부서에서 기존 부서와의 연락책으로 차출했을 가능성 고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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